본문바로가기
  1. 공연·전시·교육
  2. 공연정보
  3. 공연일정

공연일정

재개관시리즈III:기념음악회 <Dream Start> 기획

재개관시리즈III:기념음악회 &ltDream Start> 대표이미지
  • 기간 2019-08-27 ~ 2019-08-27
  • 시간 19:30
  • 소요시간 100분 정도
  • 장소 팔공홀
  • 입장료 전석 10,000원
  • 주최 대구문화예술회관
  • 문의 053-606-6135
  • 특이사항 및 할인조건
    <10% 할인>
    - DAC회원(티켓 수령시 회원 문자 확인)

    <20% 할인>
    - 문화패스(초·중·고·대학생 및 24세 이하/학생증, 등본, 의료보험증 등 꼭! 지참)
    - 예술인패 소지자 / 본인만

    <30% 할인>
    - 20인 이상 단체(전화 예매만 가능 ☎053-606-6133)

    <50% 할인>
    - 장애인1~3급 / 동반1인
    - 장애인4~6급 / 본인만
    - 국가유공자 / 본인 및 배우자
    - 65세 이상 / 본인만
    - 문화누리카드 결제 시(할인 권종을 선택 후, 문화누리카드로만 결제 가능)

    ★ 인터넷/모바일웹 예매시 수수료 무료 / 단, 콜센터 전화예매 시 제외
    ★ 할인 적용 시 공연 당일 증빙서류 지참(미지참 시 차액 지불)

공연상세내용

재개관 기념 페스티벌 세번째 시리즈 드림스타트(DREAM START)
견고하고 풍부해진 팔공홀의 음향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클래시 선율로 준비되었다.
예술가들에게 꿈을, 시민들에게 희망을 품는 공연장으로서의 새출발을 기념하는 위해
120여 명의 대구 음악가들이 한 무대에서 관객들을 만난다.

한국을 빛낼 젊은 지휘자로 촉망받고 있는 BBC 스코틀랜드 심포니 오케스트라 부지휘자 박준성CM심포니오케스트라가 호흡을 맞추며, 로얄 필하모니오케스트라 부악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바이올리니스트 유슬기가 협연한다. 또한 후반부에는 대구성악가협회에 소속된 성악가들이 총출동하여 화려한 축하무대를 장식할 예정이다.


PROFILE

지휘_박준성 / Conductor Park, June-Sung
현재 영국 BBC Scottish Symphony Orchestra 부지휘자로 활동하고 있는 박준성은 다수의 콩쿨 및 페스티벌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다.
2016 년 아람 하차투리안 국제 지휘 콩쿨에서 1 위 및 해석상, 오케스트라 상, Kaunas City Symphony Orchestra 초청연주상 3 개의 특별상을 수상하였으며 2015 년에는 부카레스트 국제 지휘 콩쿨에서 3 위에 입상하였다.
2016 년 이탈리아에서 열린 “Accademia Musicale Chigiana” 에 참가하여 Daniele Gatti 가 수여하는 최우수상과 장학금을 받았다. 2015 년에는 Pärnu Music Festival의 Paavo Järvi마스터클래스에 참가하였으며 페스티벌에서 지휘한 그의 연주가 영국 클래식 저널인 “The Arts Desk”에서 호평을 받기도 하였다. 또한 그는 지휘자 정명훈으로부터 선정되어 인천&아트 음악 페스티벌과 서울시향이 주최한 지휘 마스터클래스에 참가하여 정명훈을 사사한 바 있다.
2019 시즌에는 영국 Grange Park Opera 의 부지휘자로 초청 되었으며, BBC Proms, Edinburgh International Festival 등 다수의 페스티벌에서 부지휘자로 활동하였다. 이밖에도 BBC Scottish Symphony Orchestra, Royal Scottish National Orchestra, BBC National Orchestra of Wales, Bamberger Symphoniker, Wiener Kammer Orchester 등의 오케스트라를 지휘하였다.
독일 슈투트가르트 국립음대에 최연소로 입학하여 피아노를 전공하였으며 후에 오스트리아 빈 국립음대 지휘과에서 학?석사 과정을 마쳤다. Mark Stringer, Uros Lajovic, Leopold Hager, Jorma Panula 그리고 Christian Ehwald를 사사하였다.


협연_바이올린 유슬기 / Violin Yu, Seul-Gi
런던에 거주중인 바이올리니스트 유슬기는 솔로이스트, 실내악 연주자 그리고 로얄필하모닉오케스트라 부악장으로서 현재 세계적으로 활발한 연주활동을 펼치고 있다. 2006년 예후디 메뉴힌 국제 콩쿨 입상, 2007년 시게티-후바이 국제 콩쿨 입상(한국인 최초), 2011년 노르웨이 트론하임 실내악 국제콩쿨 입상 등을 배경으로 그녀는 Hattori 재단과 Martin 재단 및 런던 MBF 재단의 이안 플래밍상 등을 수상하였다. Martin 재단에서 후원한 런던 퀸엘리자베스홀 독주회는 언론의 찬사를 받았으며, 그것을 시작으로 위그모어 홀, 바비칸 센터, 파리의 유네스코 센터, 뉴욕의 카네기 홀, 네덜란드의 콘체르트헤보우, 서울아트센터 등을 포함, 미국, 유럽, 아시아에서 연주활동을 해 왔다.
오케스트라 협연으로는 프랑스의 Lille 국립오케스트라, 헝가리의 부다페스트 심포니, 영국의 필하모니아 앙상블, 성남시향, 포항시향 등과 협연하였고 더 최근에는 스테이시 와튼이 지휘하는 London Mozart Players, 오귀스땅 뒤메이가 지휘하는 로얄왈로니 챔버오케스트라, 필립 헤레베흐가 지휘하는 Royal Flemish Orchestra, 곽승이 지휘하는 대구시향과 협연을 하였다. 또한 2009년 모스크바에서 열린 문화관광부 와 SBS방송국 주최 한·러 수교20주년 기념 프리콘서트에 독주자로 발탁되어 피아니스트 임동혁, 소프라노 임선혜와 나란히 러시아 국립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협연을 가졌다.


CM심포니오케스트라
CM심포니오케스트라는 지역의 역량있는 연주자와 음악인들을 단원으로 두고 있으며, 음악인들 간의 결속력을 다지고, 신진 음악인들에게 무대를 제공함과 동시에  클래식의 순수성을 함께 고민하고 또한 일반대중들이 원하는 대중성의 결합을 통한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고자 한다. 또한 마음의 그늘이 많은 현대인들을 치유하는 문화예술의 힘, 공연의 감동으로 현대인들에게 힐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음악팬들을 확장시키고 문화예술의 향기를 누리게 한다.


대구성악가협회
대구성악가협회는 2011년 한국성악가협회의 창단과 함께 설립된 성악인들의 모임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성악전공 교수 및 강사, 전문성악가등 정회원 약90여명이 활동하는 순수클래식 예술단체이다.
매년 다양한 공연에 참여하고 있으며, 특히 지역의 유수 공연단체 초청으로  ‘100인의 솔리스트앙상블’을 기획해 공연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등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우리가 행복하면 세상이 행복하다"는 슬로건 아래 봄맞이산행과 하계세미나등을 개최하여 회원들의 친목도모와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20년 봄에는 모든 회원들이 참여하는 3일간 펼쳐 질 한국가곡의 밤 공연도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다.


PROGRAM
<1부>
A. Dvo?ák             Carnival Overture, Op.92  

P. I. Tchaikovsky      Violin Concerto in D major, Op.35    ‘36분’
                           I. Allegro moderato—Moderato assai
                           II. Canzonetta. Andante
                           III. Finale. Allegro vivacissimo

<2부>
- Brindisi 축배의 노래 (from the opera "La Traviata")

바리톤&베이스 앙상블
- Largo al factotum della cita 나는 이 거리 제일의 이발사
 (from the opera "IL Barbiere di Sivilglia")
- Toreador Song 투사의 노래(from the opera "Carmen")

테너 앙상블
- O sole mio 나의 태양
- Non ti scordar di me 나를 잊지 마오

남성 앙상블
- Funiculi Funicula 

소프라노 앙상블
- Habanera 하바네라 (from the opera "Carmen")
- Meine lippen sie küssen so heiß 뜨겁게 입맞춤하는 내 입술 (from the operetta "Giuditta") 

소프라노 앙상블
- Les oiseaux dans la charmille 인형의 노래(from the opera "Les Contes d`Hoffmann")
- Der HÖlle kocht in meinen Herzen 밤의 여왕의 아리아(from the opera "Die ZauberflÖte") 

여성성악 앙상블
- Italian street song 이탈리안 거리의 노래(from the operetta "Naughty Marietta") 

다함께
- 동무생각
- 경복궁타령
자료 담당자 :
공연운영과 강민성 Tel. 053-606-6147
최근자료수정일 :
2018.10.16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