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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헌장전문

우리 대구광역시 공무원은 시민에게 신속ㆍ정확ㆍ공정·친절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민으로부터 신뢰받고, 사랑받는 공무원이 될 것을 다짐하면서 고객만족행정을 실천하기 위해서 다음 사항을 준수하겠습니다.

  • 1. 시민은 우리의 소중한 고객이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 받을 권리가 있다는 것을 항상 명심하겠습니다.
  • 1. 항상 모든 고객을 친절하고 예의바른 자세로 공손하게 대하겠으며 가족같이 따뜻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1. 모든 민원은 최대한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ㆍ정확ㆍ공정하게 처리할 것이며, 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가ㆍ부를 명확히 하겠습니다.
  • 1. 열린시정을 구현하고자 시민의 의견을 겸허히 받아들여 시정에 반영하고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 1. 약속한 사항의 이행결과를 평가하고 그 결과를 공개하여 시민의 평가를 받고 행정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 1. 불친절하거나 잘못된 민원처리로 불편을 초래한 경우에 정중히 사과하고 즉시 시정하며 아울러 그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달성을 위하여 구체적인『서비스 이행기준』을 정하여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대구광역시행정서비스헌장 공통이행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방문하실 해당 부서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1층 로비에 층별 안내도 및 안내데스크를 설치하고 안내도우미 1명을 두어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민원 및 여권발급을 신속·정확·공정·친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별관 1층에 종합민원실을 설치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엘리베이터 내부에 층별 부서가 표시된 안내표지판을 설치하겠으며, 고객이 부서별 담당자를 10초 이내에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는 직원의 사진·성명·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배치도」를, 사무실내에는 담당별 표지판을 설치하고 전 직원은 신분증을 패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을 맞이할 때는 하던 일을 멈추고
      • 3초 이내에 일어서서 눈을 보고 웃으며 “안녕하십니까? 저는 ○○○업무담당 ○○○입니다.
      • 고객을 상담실 또는 의자에 먼저 앉으시도록 권하고 고객의 말씀을 끝까지 경청하겠으며 주요한 사항은 반복, 확인하여 고객의 업무를 신속·정확·친절하게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를 처리 중이거나 전화통화 중에 고객이 찾아오시면
      • 10초 이내에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겠습니다.
      • 부득이하게 상대 고객과의 통화가 길어지면 양해를 얻은 후 5분 이상 기다리시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 담당자가 없는 경우에는
      • 해당부서 직원이 5분 이내에 응대하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청내에 있을 경우, 20분 이내에 고객과 면담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몸이 불편하신 고객이 방문하실 때에는
      • 청사 1층 및 별관 1층에 휠체어를 항시 배치토록 하겠습니다.
        방문 10분전에 해당 부서에 연락을 주시거나, 1층 로비(☏ 803-5644)로 전화를 주시면 청사주차장 또는 청사 대로변에 나가서 맞이하도록 하겠습니다.
      • 다른 고객에게 양해를 구한 후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업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 “안녕히 가십시오 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라고 정중히 인사드리며, 출입문까지 배웅해 드리겠습니다.
      • 몸이 불편하신 분은 청사 1층 도로변 또는 주차장까지 배웅해 드리 도록 하겠습니다.

시민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어느 곳에서나 민원정보를 신속히 얻을 수 있도록
    • 대구광역시 홈페이지의 “전자민원”을 통해 각종 정보를 확인하실 수있으며 처리결과를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시정의 기본 통계, 행정조직현황, 주요 정책 등의 각종 정보는 대구광역시 홈페이지를 통해 정기적으로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대구광역시 홈페이지의 “전자민원 → 전자정부민원창구”를 통해 전자정부(www.egov.go.kr)의 각종 민원신청, 열람 등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행정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기 위하여
    • 모든 민원서류에 담당처리 부서, 담당자 및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명기하도록 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 청구가 있을 시 8일 이내에 공개여부를 결정하여 통지하고, 비공개 대상으로 결정되지 않은 정보는 신속히 공개하겠습니다.
    • 접수방법 : 방문, 우편, 전화(803-2791:기록관리담당),FAX(803-2799), 인터넷(시홈페이지)
  •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함으로써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불편사항 연락하실 곳

저희들이 행정서비스헌장에 공표한 약속을 이행하지 않거나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알려주시거나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적극 시정 조치하겠습니다.

  • 대구광역시 홈페이지(www.daegu.go.kr) → 전자민원 → “민원 상담/신청”
  • 대구광역시
    •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130 (동인1가 1번지)
    • 대표전화 : (053) 803 - 0114 - 팩스 : (053) 803 - 3019
    • 시민봉사과 : (053) 803 - 3028
  • 생활민원 상담실 운영
    • 시민께서 일상 생활 중에 일어나는 걱정스러운 일 및 궁금증 해소를 위해 생활 민원상담실을 운영하겠습니다.
    기타서비스 상담창구
    분야별 상담자 상담시간 전화
    법 률 변호사(1명) 월·수·금요일
    13:00~15:00
    053)803-3006
    세 무 세무사(1명) 월·수요일
    14:00~16:00
    053)803-3008
    소 비 자 소비자상담원(1명) 월 ~ 금요일
    10:00~12:00
    053)803-3008

    ※ 법률상담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운영됨

  • 분야별 담당부서
    • 행정서비스에 대한 궁금한 사항과 시정에 건의하실 내용은 아래 연락처로 연락바랍니다.
    분야별 담당부서 상담창구
    분야별 상담자 상담시간 전화
    법 률 변호사(1명) 월·수·금요일
    13:00~15:00
    053)803-3006
    인 터 넷 http://www.daegu.go.kr
    대구시청 대표전화 ☎ 053)803-0114, 국번없이 120 fax : 053)803-3030
    민원행정 시민봉사과 053)803- 2871
    803- 2896
    053)803-3009
    사회복지 복지정책관 803-3961 803-3959
    폐기물관리 자원순환과 803-4231 803-4229
    건축·주택 건축주택과 803-4611 803-4609
    교통행정 교통정책과 803-4741 803-4739
    세무행정 세정담당관 803-2501 803-2499
    보건· 위생 보건위생과 803-4071 803-4069
    소비자 경제정책과 803-3224~6 803-3229
    관광행정 관광문화재과 803-3881 803-3879
    재난·재해 재난관리과 803-3142 803-3129
    지적행정 토지정보과 803-4661 803-4659
    소방서비스 소방본부 350-4011 350-4019
    공사안전 도시철도건설본부 640-3550
    603-5318
    640-3981
    603-5399
    차량등록 차량등록사업소 749-1011 749-1019
    공원 서비스 공원녹지과(팔공산·앞산·달성·두류공원) 749-1011 749-1019
    상수도 상수도사업본부 670-2110 670-2119
    보건환경연구원 총무과 760-1211 760-1333
    농업기술 농업기술센터 982-3812 982-3820
    대구문화예술회관 예술지원과 606-6115 606-6359
    오페라하우스 행정지원과 666-6015 666-6019
    어린이회관 어린이회관 760-0608 803-5419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 대구광역시 공무원의 불친절, 행정서비스에 대한 불만족 등 담당 공무원의 잘못에 대해 아래와 같은 사항으로 불만족을 느끼셨을 때에는 즉시 담당자의 사과와 함께 10,000원 상당의 상품권으로 보상하겠습니다.
    • 민원담당 공무원의 잘못으로 동일한 민원처리를 위하여 두 번 이상 시청을 방문하신 경우
    • 방문 시 또는 전화를 하셨거나 받았을 때 담당 공무원이 불친절하거나 불만을 느끼신 경우
      • 연락해 주시면 해당 공무원에게 주의 및 친절교육을 시키도록 하겠습니다.
    • 대구광역시 홈페이지(www.daegu.go.kr) “전자민원 → 민원상담/신청”에 공무원부조리, 공무원불친절 신고방이 마련되어 있사오니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공무원 불친절 신고방 운영
    - 담당공무원이 불친절하거나 행정서비스에 대해 불편을 느끼신 경우, 의견을 주시면 적극 개선하겠습니다. 불친절 공무원 신고 : ☏ 803-2321(감사관실)

고객만족도 조사 및 공표

  • 고객만족도 년 1회 이상 조사 및 공표
    • 대구광역시 시민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와 개선방안을 인터넷(www.daegu.go.kr)에 공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서비스 분야는 즉시 개선하여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분야별 서비스이행기준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전화친절도 년 1회 이상 조사 및 공표
    • 대구광역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전화친절도 조사를 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표하겠습니다.
    • 전화친절도 우수공무원은 표창하고, 부진자는 별도의 친절교육을 시키도록 하겠습니다.

고객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

  • 시민의 편익증진과 한차원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 헌장을 제정하였으니 모든공직자가 솔선수범하여 이행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께서는 적극 협조하여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 시민 여러분께서는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당연히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민원을 보내실 때에는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반드시 기재하셔야 합니다.
    • 가명의 경우에는 처리해 드리지 못하며, 모함이나 익명의 투서 등은 상대의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고 민원행정에 대한 신뢰를 떨어뜨릴 수 있으니 반드시 실명을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같은 내용의 민원을 중복 제출하시는 것은 행정력 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니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타의 귀감이 되는 친절한 모범공무원을 보셨을 경우 알려주십시오.
    • 시민여러분의 칭찬이 저희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대구문화예술회관 행정서비스헌장

동남권의 중심도시로서 지역문화예술발전을 선도하는 대구문화예술회관은 모든 이들이 아끼고 사랑하여야 할 소중한 문화예술 공간입니다. 1990. 5. 21일 개관한 이래 오늘까지 근대역사관, 향토역사관, 야외음악당, 방짜유기박물관 등 다양한 문화공간을 통해 지역 고유의 문화와 예술을 전승하고자 노력해 왔으며, 앞으로도 지역문화예술의 터전이자 대구시민의 사랑을 받는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해 고품격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1. 지역문화예술의 구심체로서의 역할을 다하여 대구의 위상을 높이고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문화예술회관 이 되도록 서비스의 수준향상에 힘쓰겠습니다.
  • 1.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어 각종문의에 정확하고 친절하게 응답하고, 민원사항에 대해서는 신속하고 합리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
  • 1. 시립예술단의 운영 활성화를 통해 지역예술의 발전에 기여하고 문화예술인구의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1. 편안한 마음으로 공연 및 전시를 관람할 수 있도록 쾌적하고 아늑한 공연장 및 전시장을 만들겠습니다.
  • 1. 문화예술 향유기회의 확대를 위하여 각종 문화예술 관련정보를 신속·정확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1. 지역 고유의 역사자료 및 소장가치 있는 유물을 수집하여 고유문화의 전승발전과 대외적인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대구문화예술회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대구문화예술회관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이 즐겁고 편안하게 격조있는 문화예술을 누리실 수 있도록 수준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겠습니다.

문화예술회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 편안한 공연 및 전시관람을 위하여
    • 관람객이 공연장과 전시장을 편안하고 품위있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공연장과 전시장을 청결히 유지하여 쾌적하고 아늑한 관람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 공연장 입구에 안내도우미를 상시 배치하여 안내토록 하겠으며 입구에 좌석배치도를 설치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공연은 정시에 시작함을 원칙으로 하며, 공연이 시작된 후에 도착한 관람객들은 공연에 방해가 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입장토록 안내하겠습니다.
    • 장애인을 위하여 공연장내 전용공간을 확보하여 편안하게 관람토록 하겠습니다.
    • 공연장·전시장의 각종 편의시설을 꾸준히 개선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공연 및 전시행사 서비스
    • 다양한 장르의 수준높은 공연행사를 기획하여 문화예술의 저변확대에 기여하고 공공장소 및 문화소외지역에 찾아가는 공연행사를 확대하여 시민들이 직접 문화예술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 정기공연 : 7개 예술단 공연
      • 특별 기획공연 : 음악회, 야외공연 및 이벤트공연 등
  •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미술에 대한 폭넓은 소양을 습득할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하여 시민들의 문화욕구를 충족하여 드리겠습니다. 또한 매년 어린이 미술관 교육을 통하여 미술인구 저변확대에 힘쓰겠습니다.
    • 소장작품 상설전시 : 매분기별(연4회) 개최
    • 어린이 미술관 교육 : 겨울 및 여름방학 기간중(연2회)
  • 공연 및 전시관람객 편의제공을 위하여 셔틀버스를 무료 운행하겠습니다.
    • 셔틀버스 : 공연 종료후 1회운영
      (지하철 1,2호선 연계, 성당못역↔두류역)
  • 전시관 관람고객의 편의를 위해 관람시간을 1시간 더 연장하겠습니다.
    • 하절기(4~10월) : 오전 10시 ~ 오후 8시
    • 동절기(11~3월) : 오전 10시 ~ 오후 7시
  • 공연 및 전시정보 서비스
    • 정확하고 자세한 정보를 빠르고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는 365일 내내 계속되는 문화행사를 실시간으로 게시하고 대구문화지를 통해 각종 문화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정확하고 자세한 정보를 빠르고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전화는 신속하고 친절하게 받겠습니다. 또한 소관부서가 아닐 경우 한번에 담당자와 전화연결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홍보물 비치 배부대 2개소(대극장 및 전시관 로비)
      • 공연장 대관문의 ☎ 606-6132, FAX 606-6127
      • 전시관 대관문의 ☎ 606-6137, FAX 606-6127
      • 공연 및 전시일정표 인터넷 : http://artcenter.daegu.go.kr
      • 입장권 예매 인터넷 : http://www.ticketlink.co.kr
  • 기타서비스 상담창구
    기타서비스 상담창구
    서비스명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시립예술단 시립예술단
    사업본부
    606-6341~7 606-6349
    야외음악당 대관문의 야외음악당 606-6450 606-6454
    달구벌홀 대관문의 예술지원과 606-6116 606-6359
    향토역사관 이용문의 향토역사관 606-6420~1 606-6429
    근대역사관 이용문의 근대역사관 606-6430~2 606-6439
    방짜유기박물관 이용문의 방짜유기박물관
    관리사무소
    606-6171~4 606-6179
    셔틀버스 이용문의 예술지원과 606-6116 606-6359
  • 고객에게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고객은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각종 시설물을 이용하실 때에는 내것처럼 아껴 사용해 주시고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질서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공연장을 이용하실 때에는 공연시작 10분전까지는 반드시 입장해 주시기 바라며, 7세이하 어린이를 동반하여 입장하실 수 없습니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공연 제외)
    • 공연장 및 전시장에서는 휴대폰의 전원차단 및 음식물 반입을 금지하여 관람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합시다.
    • 공연중 카메라 촬영은 제한되며 화환은 공연장 로비 보관대를 이용하여 주십시오.
    • 전시회를 관람하실 때에는 작품을 손으로 만지지 마시고 눈으로만 봐 주시기 바라며 애완동물 동반 및 운동기구 반입을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향토역사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 전시실 운영
    • 대구의 역사와 문화를 보여주는 유물과 자료의 지속적인 조사와 수집을 통하여 연구의 성과를 1년마다 상설전시에 반영하겠습니다.
    • 향후 국제행사 개최 등과 발맞추어 대구를 부각시킬 수 있는 주제의 기획전시를 개최하겠습니다.
    • 정기적인 훈증 및 약제교체를 통해 소장유물을 최적의 보존상태로 관리하겠습니다.
  • 관람안내
    • 선사시대부터 현대까지 대구의 역사와 문화를 종합적으로 보여주고 있는 유일한 공간으로서 관람객들이 항상 즐겁고 편안한 마음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매일 2차례 전시실 환경과 시설물을 점검하겠습니다.
    • 시설물박물관 전시안내는 인터넷에 게재하고 변경된 사항을 수시로 제공하겠으며, 전시실 내에도 안내 팜플렛을 비치하여 놓겠습니다.
  • 학술자료 발간 및 홍보물 배포
    • 연 1책 이상 대구의 역사와 문화에 대하여 향토역사관에서 연구한 학술자료는 책자로 발간하여 각 박물관과 연구기관에 발송하겠으며, 우리 역사관에도 비치하여 놓겠습니다.
    • 안내 팜플렛 외에도 대구의 역사와 문화를 보다 더 자세하게 알 수 있는 홍보물을 제작하여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서비스별 상담창구
    서비스별 상담창구
    서비스명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유물관리 및 전시안내 향토역사관 606-6420~1 606-6429
    대구역사 · 문화자료 문의

근대역사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 전시실 운영
    • 대구근대의 역사와 문화를 보여주는 유물과 자료의 지속적인 조사와 수집을 통한 연구의 성과를 상설전시에 꾸준히 반영해 나겠습니다.
    • 대구근대인의 삶과 풍속 및 대구사람과 관련한 근대자료를 부각시키는 기획전시회를 개최하겠습니다.
    • 대구근대기 역사와 문화를 쉽게 학습하고 이해하도록 각 분야 전문가를 초청, 강연회를 지속적으로 열도록 하겠습니다.
  • 관람안내
    • 대구근대역사관은 현대까지 대구근대의 역사와 문화를 종합적으로 보여주고 있는 공간으로서 관람객들이 항상 즐겁고 편안한 마음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매일 2차례 전시실 환경과 시설물을 점검하겠습니다.
    • 박물관 전시안내는 인터넷에 게재하고 변경된 사항을 수시로 제공하겠으며, 전시실 내에도 안내 팸플릿을 비치하여 놓겠습니다.

    ※ 관람시간
    - 동절기(11월~3월) : 09 : 00 ~ 20 : 00
    - 토·일·공휴일(11월~3월) : 09 : 00 ~ 18 : 00
    - 하절기(4월~10월) : 09 : 00 ~ 21 : 00
    - 토·일·공휴일(4월~10월) : 09 : 00 ~ 19 : 00

  • 홍보물 배포
    • 사진자료를 중심으로 대구근대기의 모습을 소개하는 기념엽서를 관람객에게 제공해 대구의 도시역사를 쉽게 이해하고 감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팸플릿 외에 대구역사를 소개하는 홍보물을 제작하여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근대사에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서비스별 상담창구
    • 전화,전송
      서비스명 제출 처 전화번호 전송
      유물정보 및 전시안내 근대역사관 606-6430~2 606-6439
      대구근대역사 문의
    • 우편·방문: 대구광역시 중구 경상감영길 67(포정동 33번지)
    • 대구근대역사관 홈페이지: http://artcenter.daegu.go.kr/dmhm/

방짜유기박물관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 전시실 운영
    • 전시실은 실별로 특색있게 구성하도록 하겠습니다.
    • 상설전시실은 소장작품이 더 확보 되는대로 주기적으로 교체·전시하겠습니다.
    • 기획전시는 방짜유기에 관한 전시뿐만 아니라 대구시와 대구 인근의 유능하고 참신한 예술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공간으로도 활용하여 고객(관람객)에게 다양한 문화적 볼거리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전시실 실내온도는 최적온도를 유지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관람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편리한 관람을 위해 전시시설물을 지속적으로 보완·관리하고 정보검색실 운영, 장애인용 화장실 설치, 쉼터공간, 기념품코너 등 관람 편의시설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겠습니다.
  • 관람안내
    • 박물관 전시안내는 인터넷에 게재하고 변경사항을 수시로 안내하겠습니다.
    • 안내데스크에는 팜플렛을 항상 비치해 두고 외국인 관람객을 위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된 팜플렛도 준비해 두겠습니다.
    • 영상실의 방짜유기관련 영상물에 영어자막을 표시하겠습니다.
    • 전시실에서 근무하는 방호원 및 직원은 전시물에 대한 기본교육을 이수하여 관람을 돕겠습니다.
    • 전시안내원(docent)를 배치하여 일반 관람객들을 안내하면서 전시물 및 제작자 등에 대한 설명을 제공함으로써 전시물에 대한 이해를 돕겠습니다.
  • 학술자료제공
    • 방짜유기박물관에서 연구한 학술자료는 인쇄물로 발간하여 각 박물관과 연구기관에 발송하겠으며, 우리 박물관 도서실에도 비치하여 놓겠습니다.
    • 고객(관람객)이 원하는 자료가 없을 경우에는 해당자료가 있는 장소와 취득방법을 E-메일이나 전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종합문화공간의 역할수행
    • 방짜유기를 비롯한 우리의 다양한 전통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위해 문화강좌, 문화체험, 문화답사 등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습니다.
    • 야외상설공연을 주기적으로 개최하여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에게 다양한 문화 볼거리를 제공하겠습니다.
  • 서비스별 상담창구
    서비스별 상담창구
    서비스명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소장품관리 및 전시안내 방짜유기박물관
    관리사무소
    606-6171~4 606-6179
    방짜유기관련 문의 방짜유기박물관
    관리사무소
    박물관 편의시설 안내 방짜유기박물관
    관리사무소
    • 박물관 홈페이지 : http://artcenter.daegu.go.kr/bangjja/
자료 담당자 :
예술지원과 마미진 Tel. 053-606-6117
최근자료수정일 :
2016.0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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